도메인 계정 변경 방법
도메인의 관리 계정을 변경(계정변경) 하는 방법입니다.
이 방법을 통해 호스팅케이알내 다른 계정으로 도메인을 이전하실 수 있고, 받는 계정에서는 도메인을 받음과 동시에 소유자 정보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.
보내는 계정 처리방법
1. 호스팅케이알에 로그인 후 나의서비스 > 도메인관리를 클릭합니다.
2. 원하는 도메인을 체크 후 작업선택 > 다른계정으로 이전을 클릭합니다.
3. 소유자 이메일 또는 SMS로 인증을 합니다.
소유자 인증정보가 보이지 않아 인증이 불가한 경우는 관리자 문의(고객센터 > 1:1문의) 바랍니다.
4. 받는 사람 정보를 입력 후 계정변경 신청을 클릭합니다.
5.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. 계정 변경 현황을 클릭하여 현재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7일 이내 받는 계정에서 수락해야하며, 7일 이 초과 시 자동으로 신청이 취소됩니다.
6. 신청을 취소하기를 원하신다면 계정변경 현황에서 신청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.
(나의서비스 > 도메인관리 > 계정변경 - 다른 계정으로' 탭)
받는 계정 처리방법
1. 신청 확인메일을 수신하여 신청 정보를 확인한 후 도메인 받기를 클릭합니다.
2. 호스팅케이알에 로그인하여 계정변경현황에서 수락 및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.
만약 가입이 안되어있다면 계정만들기를 통해 회원가입 후 로그인 > 나의서비스 > 도메인관리 > 계정변경 - 나의 계정으로' 탭으로 이동합니다.
3. 도메인 계정변경을 수락() 을 한 후 소유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.
4. 새로운 소유자 정보로 변경에 동의한 경우 아래와 같이 소유자 정보를 새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.
이 단계에서 소유자 정보를 새로 입력하지 않고 그냥 수락하신 경우에도 7일 이내 소유자 인증 없이 1회 소유자 정보변경이 가능합니다.
7일이 경과한 경우에는 소유자정보 기준 인증을 받은 후 정보변경이 가능합니다.
가이드 > 도메인 소유자 변경 방법
참고
계정변경 상태에 대한 설명입니다.
- 대기중 : 다른 계정으로 보내기 신청을 한 상태로 받는 계정에서 수락 전 입니다.
- 완료 : 받는 계정에서 받기 수락을 한 상태로 처리가 완료된 상태입니다.
- 받지않았음 : 받는 계정에서 수락 거부를 한 상태입니다.
- 보내기 취소함 : 보내는 계정에서 신청 취소를 한 상태입니다.
- 관리자가 취소함 : 호스팅케이알 관리자가 취소한 상태입니다.
- 실패 : 상위기관 통신 지연과 같은 사유로 실패한 상태입니다. 관리자에게 문의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