포워딩 신청했는데 접속이 되지 않아요.
포워딩 신청 후 접속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는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.
1. 포워딩 신청 후 사용자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바로 접속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일반적으로는 포워딩 신청 후 DNS 및 네트워크 동기화가 되고 접속 확인이 되기까지 30분 이내의 시간이면 충분하지만, 접속자 브라우저의 캐시값이 남아있거나 이용네트워크 동기화가 지연되는 경우 조금 더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.
2. 연결한 사이트 자체의 문제가 있다면 접속이 안될 수 있습니다.
신청 후 동기화 시간도 충분히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접속이 안되는 경우에는 연결한 주소의 접속여부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.
A도메인을 B사이트로 연결하였는데, B사이트 자체의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접속이 안될 수 있으니 연결한 주소에도 문제가 없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.
3. 등록정보인증
설정에는 문제가 없는데 도메인 등록 후 등록정보인증이 되어있지 않는 경우에는 접속이 안됩니다.
(.COM, .NET 등 국제도메인은 ICANN(국제도메인관리기구)의 도메인 등록정보 정확성 유지 정책으로 도메인 신규등록/기관이전/소유자,관리자 정보변경 시 소유자 이메일로 받으신 등록정보인증 메일에 14일 이내 비인증 시 ClientHold로 정지됩니다.)
WHOIS 조회 시에 Status가 ClientHold 라고 표기되어 있다면 [나의서비스 > 도메인관리 > 등록정보인증] 메뉴에서 확인 후 소유자 이메일에서 인증해주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