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유자/관리자 정보변경 방법
도메인의 소유자를 변경(명의변경) 하는 방법입니다.
이 방법은 도메인을 관리하는 호스팅케이알 ID는 변경하지 않고 소유자의 이름, 이메일과 같은 정보만 변경하는 방법입니다.
1. 호스팅케이알에 로그인 하신 후 우측 나의서비스 > 도메인 관리로 이동합니다.
2. 도메인명을 클릭합니다.
3. 연락처의 편집(연필모양) 버튼을 클릭합니다.
4. 이메일 및 SMS로 소유자 인증을 합니다.
5. 인증 후 소유자/관리자를 선택하여 정보를 수정한 후 저장합니다.
참고사항
- 소유자 인증정보가 보이지 않아 인증이 불가한 경우는 관리자 문의(고객센터 > 1:1문의) 바랍니다.
- 인증번호가 메일로 도착하지 않는 경우, 수신거부 및 차단을 먼저 확인해주신 후 관리자에게 문의(고객센터 > 1:1문의)바랍니다.
여러건 도메인 한번에 변경 방법
1.호스팅케이알에 로그인 하신 후 우측 나의서비스 > 도메인 관리로 이동합니다.
2. 나의 도메인에서 변경을 원하는 도메인을 체크한 후 소유자 변경 또는 관리자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.
3. 소유자 인증을 합니다. 이때, 각 소유자 정보가 다를 경우에는 각각의 인증을 해야합니다.
(관리자의 경우 인증불필요)
4. 인증이 완료된 후 아래 소유자 정보를 자유롭게 변경가능합니다. (개인 <-> 기업간 변경 가능)
그리고 미리 저장된 사용자정보가 있다면 오른쪽 상단에서 선택하여 자동으로 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.
4. 소유자 정보 변경의 경우, 소유자 정보의 이메일 또는 휴대폰 번호로 인증을 합니다.
도메인으로 소유자 정보가 각기 다를 경우 여러번 인증이 진행될 수 있으며,
소유자 정보가 동일한 도메인은 동일한 인증 수단으로 한번만 인증이 진행됩니다.
5. 인증 후 정보를 입력하신 후 '정보변경'을 클릭하시면 변경이 완료됩니다.
만약, 이메일 및 SMS 인증이 불가한 경우에는 아래 서류를 고객센터로 제출해주시고, 변경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- 개인 : 신분증 사본
- 개인사업자 : 사업자등록증 사본, 대표자 신분증 사본
- 법인 사업자 : 사업자등록증 사본, 담당자 신분증 사본, 담당자 재직증명서(발급7일이내)
※ 모든 개인정보의 주민번호 뒷자리는 가리신 상태로 제출바라며, 개인정보는 요청사항 처리 후 즉시 폐기됩니다.
예외 도메인 처리 방법
> .jp 도메인 소유자 변경 방법
> .au, .us, .ca 도메인 소유자 변경 방법
참고사항
- 소유자 인증정보가 보이지 않아 인증이 불가한 경우는 관리자 문의(고객센터 > 1:1문의) 바랍니다.
- 인증번호가 메일로 도착하지 않는 경우, 수신거부 및 차단을 먼저 확인해주신 후 관리자에게 문의(고객센터 > 1:1문의)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