홈페이지가 안열립니다. 어떻게 해야하나요?
도메인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,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.
아래 케이스에 해당하는 것은 없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1. 도메인이 만료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.
- 도메인 > 기간연장 메뉴에서 도메인이 만기되지 않았는지 확인 후 만기된 상태라면 연장결제를 해줍니다. 만기된 도메인 연장 후 적용시간은 약 30분 내외 소요될 수 있습니다.
도메인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?
2. 등록정보 인증이 필요한지 확인합니다.
- 도메인이 만료되지 않았고, 나의서비스관리 > 도메인관리 > 등록정보 인증 메뉴에서 미인증된 도메인으로 조회가 된다면, 소유자 이메일을 확인바랍니다. 소유자 이메일로 발송되는 등록정보 인증 메일을 확인하여 인증하면 약 5분내외로 도메인은 정상화 됩니다.
- 등록정보 미인증 상태일 경우 WHOIS 조회하면 Status가 ClientHold 로 표기됩니다.
3. 호스팅의 사용기간을 확인합니다.
- 호스팅케이알에서 웹호스팅 이용중인 경우 [나의서비스관리 > 웹호스팅관리] 메뉴에서 연장이 가능합니다. 현재 잔여일을 확인 한 후 연장결제해주시면 잠시 후 정상화 됩니다.
- 타사 호스팅을 이용중인경우는 해당 업체로 문의하여 만기 및 호스팅 장애가 없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4. 네임서버를 확인합니다.
- 타사 네임서버를 사용중이라면 이용중인 업체로 문의하여 연결 설정이 잘 되어있는지, 현재 장애는 없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.
- 당사 네임서버를 사용중이라면 고객센터 > 문의등록을 통해 확인요청해주시면 됩니다.
5. 연결 설정을 확인합니다.
- 포워딩, 파킹 및 연결 설정을 한 후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았다면,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.
설정변경 후 네트워크에 반응되기 까지 시간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, 브라우저의 캐시값이 남은 경우 조금 더 확인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.
모든 경우가 위 해결책으로 해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그럴때는 고객센터 > 문의등록을 통해 관리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